2017.06.10 추가 –

원글의 링크가 깨져서 유투브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저 동영상이 대한민국 전통무예제의 영상입니다.

— 원글 —
지금까지 본 모든 무술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힘있는 것은, 선관무라고 생각합니다.

요기에 들어가시면 대한민국전통무예제에서 공연했던 내용을 보실수있습니다. 처음에 시작할때에 아주머니한분이 나오셔서 품세를 보이시는데, 초반부터 아.. 이거 보통이 아니네. 라는 생각이 들게만듭니다.

헌데, 그 옆에 조용히 앉아계시는 아저씨들이요.. 나중에 이분들도 품세를 보여주시는데, 장난이 아닙니다. 아주머니의 품세가 끝난후 불이 꺼지고 잠시후에 이분들 품세가 나옵니다.

전에 “무림의 고수를 찾아서” 라는 제목으로 인간극장인가에서 방송되었었습니다. 이쪽의 지도 스님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쎈분이라던가.. 하는 식으로 나왔었죠.

전부터 너무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헌데, 아는 분이 이쪽의 수련을 해보고 싶어 가보았었다는군요. 자신도 꽤 한다고 생각했는데, 첫날 시키는 동작에서 막혀서 그만 나오고 말았답니다. 합기도, 태권도 등등이 오,육단은 되어야 견딜 수 있다네요.

아무튼, 한번 볼만 합니다.

P.S. 큰 스님으로부터 지도를 받은 제자스님 두분이 따로따로 도장을 차려서 한분은 선관무, 한분은 선무도, 이렇게 다른 이름으로 가르치시는것 같더군요. 둘이 거의 같다고도 하고, 아니라고도 합니다.

 

Leave a Reply

 

Theme by HermesThemes

Copyright © 2017 돌핀호텔의 기억.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