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수준이 아니라.. 불쾌감을 주는 코멘트도 등장했다. 그런데도, 미니홈피나, 개인블로그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코멘트나 트랙백을 할수있게 해보자는 생각은 그닥지 호응이 없다.

굉장히 궁금했는데, 별로, 호응 없다. 아마도, 너무나 기술자적인 생각일수도 있겠다… 그래두, 이거라면, 나두 블로그세상에 뭔가 내가 가진 재주로 봉사할만한 꺼리다. 고 생각했었는데, 아닌갑다.

그리고 하나더, blogm.net 이라고 도메인을 샀다. 거기에다가 무료로 블로깅할수있게 해줄 생각을 했었다. 까페24같은 곳은 100메가가 한달에 500원이니까. 내가 소프트웨어 만들고, 그거 무료로 쓰게하는것. 혹시나 사진같은 거 올리고 싶은 사람은, 그냥 까페24.. 싸니까.. 거기 100메가짜리 계정하나 사게해서 그쪽에 올라가도록 해주려고 했다. (어떤 외국서비스 가보니까.. 사진을 올리려면 유료회원이 되라고 하던데.. 그냥 호스팅 받으라고 하지머.. 내가 돈받을 꺼 있겠어..)

그런데… 야후도 블로그한다. 머… 그정도면 좋드만, 외부에서 트랙백을 날릴 수도 없지만, 그래두, 그냥 끄적거릴수는 있겠던데..

머, 내가 나서서 무료로(!) 블로그 하도록 도와주는것이 의미가 있겠어? 라는 생각이(당연한 생각이다.) 든다.

아, 그냥 무료 .. 하네.

 

4 Comments

  1. hochan August 19, 2003 at 5:21 pm

    제권님, 그때 제안하셨던 기술말입니다, 그거 웹로그포럼에 다시 한번 제안을 해주시죠. 그때는 그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만의 의견이었고 분위기상 차분히 검토해 볼 여건이 안되었던것 같으니까요.
    그런 아이디어들이 발전해서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낼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부탁드립니다. 현재 포럼에 적당한 토픽이 없다면 개설 해달라고 저에게 요청해주세요.

     
  2. 돌핀호텔 August 19, 2003 at 5:38 pm

    네네~,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좀, 의기소침해진 상태라, 잠시 생각을 정리하는 중입니다..

     
  3. luke August 20, 2003 at 2:58 am

    woweb.net은 1년에 5000원이에요. cafe24.com과 같은 사양에.. MySQL 무제한, HDD 무제한. 건투를…

     
  4. 돌핀호텔 August 20, 2003 at 5:15 am

    허거거걱…
    그사람들 안망한답니까…

    저, 호스팅 사업할 생각을 잠시 해다가, 까페24 가 제일 강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냥, 접습니당.

     

Leave a Reply

 

Theme by HermesThemes

Copyright © 2017 돌핀호텔의 기억.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