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영웅전설

지구영웅전설 박민규 지음/문학동네

7월3일 강남교보에서 사서, 7월 15일부터 읽기 시작, 7월17일 다 읽음.

살까말까 망설였었다. 요새는 문학상을 탔다고 해서 예전만큼 읽기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아서. 하지만 저자의 이름을 보는 순간, 이런. 내 아버지의 이름과 같지 않은가. 아무 상관도 없는 것이지만!

그래도 계속, 살까 말까를 망설이는데, 그의 첫작품을 소개하는 책날개를 보고는 더이상 망설일 수 없었다.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 그런데 .. 이 책 어디서 구할 수 있는건가. 서점에서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한겨레 수상집에만 나오는 건가?

슈퍼맨, 용감한 힘의 왕자 배트맨 로빈, 정의의 용사 원더우먼, 하늘을 나른다. 아쿠아맨, 수중의 왕자 랄라라랄라라 랄라라 라 랄라라 랄라라 라 정의를 모르는 나쁜 무리들 싸워 무찌른다 슈퍼특공대.
– 28쪽

내용보다는 문체가 마음에 들었고, 특히 아주 심각한 얘기를 하는 것 같으면서도 그렇지 않은 것처럼 부드럽게 넘어다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무라카미 류의 “69” 라던가. “초전도 나이트클럽” 따위를 좋아 했던 사람이라면 읽어봐도 좋다.


댓글

티티새의 날개짓 / 미래로 이어지는 다리 : (Trackback from http://naushika.egloos.com/53070) 날신하고 물렁해지고 싶다.. (2003-10-02 07:3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