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2010년 3월 - 준비

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기간: 2010년 3월 12일 ~ 2010년 3월 26일. 동행: 친구. (알고지낸지… 19년) 일본까지: 제주항공 (입국 : 간사이, 출국: 기타큐슈) 일본에서: 오사카(2박)-교토(4)-고치(1)-벳부(1)-유후인(1)-구마모토(5) 드라이브: 교토에서 구마모토까지는 렌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차량예약: 제이트래블 숙소예약: 큐슈로, 라쿠텐

하고싶은 일:

교토나 구마모토중에 어디가 장기체류할만한 동네일까. 살피면서 상상해보기. 프리우스, 전기자동차 몰아보자. 태평양을 끼고 달려보고 싶다(친구) 야마나미 하이웨이를 내손으로 달려보고 싶다(나) 비경역 (토사기타가와, 야타케)에 가보자. 료마전과 닥터진에서 본 료마의 고향에 한번 가보자. (이번이 아니면 언제가리)

이 정도였습니다.

돌아볼 스팟들은, 아쿠아, 윙버스, 그리고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했고,

가이드 북은 론리플래닛 교토 소책자인 “KYOTO CITY GUIDE”, 자신만만세계여행 일본편

기타

  1. 교토, 그 도시가 내 삶에 들어왔다.

  2. 교토, 그렇게 시작된 편지.

  3. 로맨틱 교토, 판타스틱 호루모 (여기 등장하는 장소들에 가보고 싶었다)

  4. 교토인 재팬

  5. 교토에서 본 한일 통사

그리고, 구글맵으로 경로를 미리 확인해보았고, 구글독도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본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이곳에서 비용을 예상해봤습니다.

아래 그림은 교토에서 구마모토에 이르는 이동 경로입니다.

다음은 교토에서 고치까지 입니다. 중간에 B 라고 된부분은 우동집 야마다야입니다. 시코쿠에 들어갈 때까지는 고속도로를 이용했고, 이후에는 국도로 갔습니다. C라고 표시된 부분은 “토사기타가와역” 입니다.

아래 지도는 벳부까지의 루트입니다. 고치시에서 료마동상을 보고(B), 태평양을 보며 달려서 작은 공원에 갔다가© 고속도로를 타고 미사키라는 작은 항구까지(D) 가서, 페리를 타고 넘어간 후 벳부(E)에서 잤습니다.

벳부에서 유후인까지는 국도로 넘어갔습니다. 넘어가는 길이 드라이브하기 참 좋습니다.

아래 지도에는 “야마나미 하이웨이” - 유후인에서 아소(B)까지의 11번 국도입니다 - 가 보입니다. 아소산 남쪽의 시라카와 수원©에 들른 후, 구마모토에 들어갔습니다.

빌린 차는 프리우스 (P4 급이라고 하는데, P3급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S로밍이라는 곳에서 아이폰을 임대해갔습니다. 전화 통화용이라기보다는 데이터통신 용이었습니다. 여행중에 어떻게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을지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했봤지만,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하루 2000원이면 데이터통신 무제한이랍니다. 다만 태터링을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했었지만, 소프트뱅크에서 막았다고 하더군요.

자, 약 보름간이나 걸린 여행이었기 때문에 세세한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만, 그때 그때 메모했던 것들과 사진에 기대서 기억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언제나처럼 정보는 별로 없고 사진만 가득한 여행기 올려봅니다.

여행기 전체는 요기에서 (/tags/세번째-일본여행기)보세요.


댓글

수학사 : 잘 보고 갑니다~ 일본지도 표시하는 방법 검색하는 중에 들어오게 됐는데요~ 굉장히 꼼꼼하신가 봐요~ 저도 언젠가 렌트해서 일본다녀오고 싶네요~^^ (2010-05-01 15:25:03)